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정리

by Hoon`S 2021.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빨 빠지는 꿈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빨이 빠지는 꿈은 대부분 안좋은 꿈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아 이런 꿈을 꾸게 되면 무슨 일이 생기는 건 아닌지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빨 관련된 꿈 역시 상황에 따라 그 풀이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빨 빠지는 꿈과 더불어 이빨과 관련된 여러가지 꿈해몽을 알아보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천천히 살펴볼까요?

 

 

 

1 이빨 빠지는 꿈해몽

 

먼저, 이빨 빠지는 꿈 풀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빠지는 이빨의 위치에 따라 조금씩 다른 해석을 보이긴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빨이 빠지는 꿈은 대부분 좋지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윗 앞니가 빠지는 꿈은 자신보다 더 나이가 많은 가족이나 친척에게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하는 흉몽입니다.

 

또, 아래에 있는 앞니가 빠지는 꿈은 자신보다 어린 사람이나 형제 쪽에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 역시 보통 흉몽으로 보는데요, 특히 친척보다는 가까운 직계 가족에게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은 대부분 가족과 관련해 안좋은 소식이 들려오거나 가족끼리의 갈등을 상징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이빨 흔들리는 꿈 / 이빨 부러지는 꿈 

 

이빨 흔들리는 꿈은 어떤 것을 암시할까요?

이빨이 흔들리는 꿈은 본인이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 이빨 부러지는 꿈 역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며, 때로는 건강이 다소 악화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3 아픈 이빨 뽑는 꿈해몽 / 이빨 뽑히는 꿈 

 

만약 꿈 속에서 본인이 직접 아픈 이빨을 뽑았다면 그건 어떤 의미일까요?

이빨이 빠지는 꿈과 본인이 직접 아픈 이빨을 뽑는 꿈은 다른 풀이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빨 빠지는 꿈은 안좋은 쪽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지만 본인이 직접 원해서 아픈 이빨을 뽑은 꿈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앞으로 잘 풀리고 순탄하게 앞으로 나아갈 것임을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치과에 가서 검사를 받고 썩은이빨이나 사랑니 등을 뽑는 꿈 역시 일이 더욱 잘 풀릴 것임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강제적으로 누군가에게 이빨을 뽑히는 꿈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4 이빨 닦는 꿈해몽

 

실제로는 양치질을 매일매일 꼼꼼하게 잘 해야 구강 건강을 챙길 수 있는데요, 만약 꿈 속에서 내가 이빨을 닦았다면 어떻게 봐야할까요?

만약 꿈 속에서 이빨을 닦았는데 기분이 상쾌하고 좋다면 회사에서 일이 잘 풀리거나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하지만 이빨을 닦은 후에도 입 안이 여전히 지저분하거나 별 변화가 없고 기분이 찝찝하다면 노력하는 것에 비해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또, 이빨을 닦다가 피가 나는 꿈 회사에서 갈등이 생기거나 금전적 손실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5 이빨이 몽땅 다 빠지는 꿈해몽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중에서도, 이빨이 전부 다 빠지는 꿈은 특히 안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건강상 이상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안좋은 일이 생기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이빨 깨지는 꿈해몽 / 금니(금이빨) 빠지는 꿈 

 

이빨이 깨지는 꿈 역시 길몽으로 보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빨이 깨지는 꿈을 꾸었다면 하는 일에 차질이 생기거나 생활이 더 어려워질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 금이빨 빠지는 꿈 역시 흉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재물에 있어 손실이 생길 수 있고 사업이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이빨이 새로 나는 꿈 / 충치 생기는 꿈 해몽

 

이빨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새로 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길몽이니 안심하셔도 될 듯합니다.

이빨이 새로 나는 꿈은 본인 앞을 가로막고 있던 장애물이 사라지거나 곤란해했던 일이 풀리면서 상황이 더욱 나아질 것임을 뜻하는 길몽입니다.

그렇다면 충치가 생기는 꿈은 어떤 풀이를 가지고 있을까요?

충치가 생기는 꿈은 본인의 가족이나 친구, 애인 등 가까운 사람과 트러블이 생기거나 헤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지금까지 이빨 빠지는 꿈해몽과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이빨 꿈해몽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꿔본 적이 없는 꿈인데, 앞으로도 꾸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오늘 저녁도 잘 마무리 하시고 좋은 꿈 꾸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