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거울 관련 꿈 해몽 정리

by Hoon`S 2021. 6. 3.
반응형

혹시 거울을 보는 꿈이나 거울이 나오는 꿈을 꾼 적이 있으신가요?

거울 꿈해몽 역시 다른 꿈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상황에 따라 다른 풀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거울과 관련된 여러가지 꿈 해몽을 해볼텐데요, 꿈의 자세한 상황과 자신의 감정에 따라 꿈해몽이 달라질 수 있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거울 보는 꿈 / 거울 보면서 화장하는 꿈해몽

 

먼저, 거울을 보는 꿈은 어떤 풀이를 가지고 있을까요?

거울 보는 꿈은 본인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거나 기존에 알던 사람과 더욱 친밀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거울을 보며 화장하는 꿈 새롭고 긍정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음을 뜻하며, 태몽인 경우에는 여자아이가 태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선물 받는 거울 꿈해몽 / 거울 사는 꿈 / 거울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꿈

 

이번에는 주거나 받았을 때에 따라 다른 거울꿈 해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울을 선물로 받거나 사는 꿈 주변 인물이 본인에게 호의를 베풀고 도움을 줘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원만하게 잘 풀리게 될 것이라는 암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다른 사람에게 거울을 선물로 주는 꿈은 어떨까요?

거울을 사거나 받는 꿈은 길몽이지만, 안타깝게도 거울을 선물로 주는 꿈은 가까운 친구나 애인과의 사이에서 말다툼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는 풀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내 거울을 다른 사람이 훔쳐간 꿈 역시 가까운 사람과의 트러블이 생기거나 타인에 의해 어떠한 손실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3 더러운 거울을 닦는 꿈 / 거울에 아무것도 비치지 않는 꿈 

 

눈 앞에 거울이 있고 내가 그 거울을 닦는 꿈은 스트레스가 많거나 힘든 상황을 잘 이겨내고 앞으로 일이 잘 풀릴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하지만 거울을 깨끗히 닦아도 여전히 지저분하거나 사물이 흐려보이는 꿈 노력하는 것에 비해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또, 거울이 앞에 있는데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꿈은 왠지 불길한 꿈일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흐르면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것이라는 풀이를 가진 길몽입니다.

 

 

4 내 자신이 못생겨보이는 거울 꿈해몽

 

꿈 속에서 거울을 봤는데 만약 내 자신이 뭔가 못생겨보이고, 한심해보인다는 느낌을 받는다면 이는 본인의 외모나 능력에 대한 내면의 마음과 스트레스가 꿈으로 발현되어 나타난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스스로의 모습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고 본인에게 만족하기 위해 여러모로 노력해야 합니다.

 

 

 

5 거울을 깨뜨리는꿈  / 실수로 거울이 깨진 꿈해몽 / 깨진 거울을 보는 꿈

 

꿈 속에서 거울이 깨지거나, 거울을 깨뜨리는 꿈을 꾼 적이 있으신가요?

거울이 깨진 꿈은 여러 상황에 따라 그 해몽과 풀이가 다르게 되는데요, 먼저 본인 스스로가 거울을 와장창 깨뜨렸다면 주변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오거나 일이 잘 풀릴 수 있고, 스트레스 받았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뜻하는 길몽입니다.

 

하지만 만약 실수로 거울을 떨어뜨려 깨진 꿈이나 가만히 두었는데 거울이 깨진 꿈은 길몽보다는 흉몽에 가깝습니다.

 

자신이 믿고 의지했던 배우자나 연인, 친구로부터 배신을 당하거나 헤어지게 될 수 있다는 풀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이미 깨진 거울을 바라보는 꿈 연인과의 관계에 있어 트러블이 생기거나 일이 잘 진전되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6 거울에 돼지가 비추는 꿈 / 거울에서 돼지가 튀어나오는 꿈 / 거울에 구렁이가 비치는 꿈해몽

 

거울에 돼지가 비추거나 돼지가 튀어나온다면, 이는 아주 좋은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생각치도 못했던 곳에서 돈을 얻게 되거나 일이 잘풀리고 재물운이 굴러들어온다는 꿈풀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거울에 구렁이가 비치는 꿈을 꾸었다면 이 역시 좋은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물운이 들어오거나 매우 기쁜 소식이 들려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렇게 복을 상징하는 동물들이 거울에 비치는 꿈은 선명하게 잘 비칠수록 좋습니다.

 

 

 

7 거울에 할머니가 비추는 꿈, 거울에 할아버지가 비추는 꿈 (거울에 노인이 비추는 꿈해몽)

 

거울에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비추는 꿈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뜻밖의 행운이 찾아올 것이며,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만한 사람과 만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8 노인이 우는 거울 꿈해몽

 

만약 거울에 비친 노인(할아버지나 할머니)이 울거나 신세한탄을 하는 꿈은 어떤 풀이를 가지고 있을까요?

꿈 속에 나온 조상이나 할아버지, 할머니가 우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하는 흉몽입니다.

 

때문에 거울에 비친 노인이 우는 꿈을 꾸면 안좋은 소식이 들려오거나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9 거울로 치아(이빨) 보는 꿈

 

실제로도 외출 전이나 식사 후에 거울로 입안의 상태를 확인하고는 하는데요, 꿈 속에서는 이렇게 행동하면 좋지 않게 풀이되는 편입니다.

꿈에서의 치아는 보통 가족을 상징하는데요, 만약 거울을 보며 이를 확인했다면 집안에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상징합니다.

특히, 거울에 치아를 비추었을 때 충치가 있거나 이가 빠져있다면 가족 중 누군가에게 안좋은 일이 생기거나 건강상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10 거울 보며 우는 꿈해몽

 

거울을 보면서 우는 꿈 인간 관계에 있어 스트레스가 생기거나 타인에게 속임수를 당할 수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주변 인물들을 잘 관찰하고 자신을 속여 이득을 취하려는 사람이 있는지 한 번쯤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거울꿈 해몽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좋은 꿈 꾸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