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물고기 관련 된 꿈 해몽 정리

by Hoon`S 2021. 6. 1.
반응형

ㅜㄹ고기 놓친

여러분은 혹시 물고기 나오는 꿈을 꾼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한번도 안 꿔봤습니다. 오늘은 물고기 꿈해몽 여러가지를 알아보려 합니다.

물고기는 부귀와 다산을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태몽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 해몽은 상황이나 본인의 감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고기 보는 꿈 / 떼로 헤엄치는 물고기 꿈해몽

 

먼저 물고기 보는 꿈 해몽입니다.

꿈에서 물고기를 본다는 것 자체가 좋은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힘든 상황이 호전되거나 재물운이 들어오고, 출세 할 수 있음을 뜻하는 길몽으로 풀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한 마리가 아닌 물고기 떼를 보는 꿈은 어떤 꿈풀이를 가지고 있을까요?

물고기 떼 보는 꿈은 현재 사업을 한다면 사업이 번창하고 일이 잘 풀릴 것임을 암시하며 재물운이 들어올 수 있을 거라는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물고기 잡는 꿈 / 물고기 안는 꿈해몽 / 잡은 물고기 놔주는 꿈

 

물고기 잡는 꿈은 좋은 의미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물고기가 덩치가 크고 신비로운 색깔을 빛낸다면 더욱 좋은데요, 보통 몸집이 크고 빛깔이 아름다운 물고기를 안거나 잡는 꿈 태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어날 아이가 큰 명성을 떨치게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또, 태몽뿐만 아니라 재물복이 들어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잡은 물고기를 놔주는 꿈은 어떨까요?

본인이 직접 잡은 물고기를 다시 물에 돌려 보내주는 꿈 자신을 괴롭히고 있던 고민거리나 트러블 등에서 벗어나고 새로운 시작을 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낼 수 있음을 뜻하는 길몽입니다.

 

그런데, 강가나 바닷가가 아닌 댐이나 호수, 지저분한 개울물이나 흙탕물 등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은 금전적 손실이 있을 수 있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재물을 얻어 끝이 좋지 않을 수 있음을 뜻하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어항에 키우던 물고기가 죽는 꿈 / 물고기가 서로 잡아먹는 꿈

 

물고기는 재물이나 부귀 등을 상징하는데요, 만약 물고기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어떻게 봐야 할까요?

물고기가 죽는 꿈은 흉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으며 금전적 손해를 보거나 하고 있는 일이 순탄하게 풀리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 물고기가 서로를 공격해 죽는 것을 보거나 물고기가 서로를 잡아먹는 꿈은 원하는 바와는 달리 제대로 된 이득을 취하지 못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물고기 해치는 꿈 / 물고기 먹는 꿈

 

물고기를 해치는 꿈은 심란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아 힘든 본인의 상황과 감정이 투영된 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 물고기를 먹는 꿈은 재산이 들어온다 길몽입니다.

 

 

물고기를 놓치는 꿈 / 물고기를 선물로 받는 꿈 해몽

 

물고기를 잡으려고 했는데 못잡거나 잡은 물고기를 실수로 놓치는 꿈 재물 손실이 있거나 친한 사람과의 이별이 있을 수 있음을 상징하는 흉몽입니다.

물고기를 선물로 받는 꿈 좋은 소식이 들려오거나 새로운 인간관계가 생성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마른 땅에 물고기 시체가 가득한 꿈

 

죽은 물고기를 보는 꿈은 금전적 손실이 있을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른 땅에 물고기 시체가 많이 있거나, 물이 말라버려 물고기가 다 보이는 꿈 역시 경제적인 어려움이 생길 수 있으며 어떠한 손해를 보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어항에 물고기 키우는 꿈 / 어항에 있는 물고기를 보는 꿈

 

물고기 꿈 해몽 중에서 이번에는 어항에 있는 물고기에 대한 꿈을 간단하게 풀이해보겠습니다.

어항에 물고기를 키우게 된 꿈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린다는 의미를 가진 길몽입니다.

또, 어항에 있는 물고기를 보거나 구경하는 꿈 역시 길몽인데요, 예상치 못했던 행운이 생겨 기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 / 뺏긴 물고기 꿈해몽

 

물고기는 재물과 번성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물고기가 알을 낳는 것을 보는 꿈은 어떻게 풀이를 해봐야 할까요?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은 본인이 간절이 원하던 것이 이뤄질 수 있으며 재물이나 재산이 더 늘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키우던 물고기를 남에게 뺏기거나 자신이 잡은 물고기를 뺏기는 꿈을 꾸었다면 어떨까요?

 

이 꿈은 흉몽으로, 본인에게 걱정거리가 생기거나 집안에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다른 물고기 관련 꿈해몽을 알아봤습니다.

직접 꾼 꿈과 비교하여 최대한 맞는 상황에 따른 꿈풀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깰껌한 마무리 하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꿈 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정리  (0) 2021.06.06
거울 관련 꿈 해몽 정리  (0) 2021.06.03
시체 관련 된 꿈 해몽 정리  (0) 2021.05.30
뱀에 관련 된 꿈 해몽 정리  (0) 2021.05.29
울거나 슬피 우는 꿈 해몽 정리  (0) 2021.0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