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용 나오거나 용 관련된 꿈 해몽 정리

by Hoon`S 2021. 7. 9.
반응형

 

저는 아직 한 번도 꿔본 적 없는 꿈인데요, 오늘은 용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이 아무래도 초현실적 존재이기 때문인지 용 나오는 꿈은 대부분 엄청난 길몽을 상징하는 꿈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용 꿈 역시 꿈 속 상황에 따라 꿈풀이가 달라집니다.

오늘은 여러 상황에 따른 용 꿈해몽 여러가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용 나오는 꿈해몽 / 구름에서 용이 나타나는 꿈

 

용 나오는 꿈은 대부분이 큰 길몽으로 풀이되고는 합니다.

꿈 속에서의 용은 큰 명예와 권력 등을 상징하는데요, 때로는 태몽으로, 때로는 길운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 흉몽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용 나오는 꿈은 대부분이 명예와 권력을 상징하고 구름에서 갑자기 용이 나타나는 꿈 역시 사업이 번창하고 앞으로 승승장구 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2. 용이 공격하는 꿈 / 용이랑 싸우는 꿈 / 용 죽이는 꿈

 

때로는 꿈 속에서 용이 나타나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해치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상황은 꿈 속에서 내가 어떻게 대처했는지, 혹은 자세한 상황에 따라 그 풀이가 달라집니다.

꿈 속에서 용이 나를 공격해 맞서 싸워 이기는 꿈 방해물을 없애고 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러나 용과 싸웠지만 내가 지거나 죽는 꿈 건강이 안좋아지거나 사고를 당할 수도 있음을 상징하는 흉몽입니다.

 

또, 용이 다른 사람을 공격해 그 사람이 죽는 것을 본 꿈은 타인에게 도움을 받아 일이 더욱 잘 풀릴 것임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만약 용과 싸우는 도중에 잠에서 깨버렸다면 이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는데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임을 암시하고, 나를 공격하지도 않은 용을 해치는 꿈 과욕때문에 본인에게 손해가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3. 용을 타고 하늘로 승천하는 꿈 / 용이 되어 하늘로 승천하는 꿈해몽

 

꿈 속에서의 용 자체가 큰 명예와 권력 등을 상징하기 때문에 용을 타고 날아다니는 꿈 역시 길몽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고 승진을 하거나 태몽인 경우에는 훌륭한 자녀를 낳을 것임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용으로 변하는 꿈은 어떤 풀이를 가지고 있을까요?

내가 용이 되는 꿈 큰 명예나 권력을 쥘 것임을 상징하는 대길몽입니다.

 

 

4. 죽은 용 나오는 꿈해몽 

 

만약 꿈에 용이 나오긴 했지만 그 용이 죽은 상태라면 이는 길몽보다는 흉몽에 가깝습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으며 직장을 잃거나 재물을 잃을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5. 용이 불을 뿜는 꿈해몽 / 용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해몽

 

용이 불을 크게 내뿜는 꿈 역시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능력으로 만든 작품이나 열심히 해왔던 것들을 세상에 알리고 점차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또, 집으로 용이 들어오는 꿈 역시 아주 좋은 길몽인데요, 재물운이 크게 들어올 꿈입니다.

한 번도 꿔본 적 없는 꿈인데, 저도 한 번 꿔보고 싶은 꿈이네요~^^

 

 

6. 불타는 집 위로 용이 승천하는 꿈 

 

용 꿈해몽 중에서도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불난 집 위로 용이 승천하는 꿈 사업이나 하는 일이 더 크게 확장되고 번창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7. 용이 가만히 앉아있는 꿈 / 용이 집에 갇혀있는 꿈 / 용이 케이지에 갇혀있는 꿈

 

용이 하늘을 날아다니거나 화염을 내뿜는 등의 꿈은 길몽이지만 용이 어딘가에 갇혀 있는 꿈은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용이 가만히 앉아있는 꿈은 현재 진행하고자 하는 새로운 일이나 목표가 있다면 아직 때가 되지 않았으니 좀 더 기다려보라는 뜻을 가진 꿈입니다.

 

또, 용이 나가려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집이나 케이지에 갇혀있는 꿈 열심히 노력하는 것에 비해 큰 성과를 이루지 못하거나 결과에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8. 용이 승천하다 떨어지는 꿈 / 용이 하늘에서 떨어져 죽는 꿈해몽 

 

만약 꿈 속에서 용이 승천하다가 떨어졌다면 이는 어떤 풀이를 가지고 있을까요?

용이 승천하다 바닥으로 떨어지는 꿈은 현재 권력과 명성을 쥔 상태라면 권력을 내려놓을 수 있으며, 그게 아니라면 본인이 가지고 있던 고민이 해결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또, 용이 하늘에서 떨어져 죽는 꿈 권력이나 재물을 잃거나 사업과 자신의 지위에 위기가 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9. 집에서 용이 죽는 꿈 / 집에 있던 용이 사라지는 꿈

 

집에 용이 들어온 꿈은 길몽으로 보지만 집에서 용이 죽는 꿈은 흉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 구성원들 중 누군가에게 불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집에 있던 용이 사라지는 꿈 역시 불운과 불행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10. 큰 소리로 우는 용 꿈해몽 / 뱀이 용으로 변하는 꿈

 

용이 꿈 속에서 큰 소리로 울었다면 이는 매우 좋은 길몽입니다.

하늘과 땅이 흔들릴 정도로 크게 울었다면 타고난 재능이 세상에 알려지고 행운이 들어오게 됩니다.

용이 소리를 내며 우는 꿈은 용이 크게 울수록 더욱 좋습니다.

또, 뱀이 용으로 변하는 꿈 역시 주변인의 도움을 통해 일이 잘 풀리게 되거나, 자신을 도와줄 조력자를 만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사업 하는 경우에는 좋은 파트너를 만나 사업이 더욱 커지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용 꿈해몽을 여러 상황에 맞게 알아봤습니다.

꿈은 자세한 상황이나 본인이 느꼈던 감정 등에 따라 다른 풀이를 가질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꿈 꾸시길

반응형

댓글